자리에서 일어나 홀로 내려섰고, 뭔가 심상치 않은 낌새를 느낀 귀족들은 조용히 내 입이 다시 열리기를 기다렸다. 반전을 좋아한다고 하셨죠? 그럼 보여드리죠. 각본도, 연습도 없는 바로 이 순간의 반전을.

발걸음을 당장 집으로 돌릴 만큼 추울 것이다. 하지만 여관 1층에 딸린 식당은 봄과 같은 포근한 기운이 감돌았다. 아치 형태의 벽난로에서는 이글거리는 거대한 불덩이들이 강렬한 빛을 발산하고 있었던 것이다.

중 한 명은 확실히 연기지만 말이다. 라이언 왕자는 얼굴을 구기고 있었고, 데미나 공주는 양켄센을 경멸 어린 눈초리로 흘겨보고 있었다. 그리고 플로라 공주는 입가에 가져간 손을 파르르 떨면서 어쩔 줄

손가락질했다. 계속 이대로 시간을 끌었으면 하는, 이 다음 순간이 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진 사람처럼 모든 동작이 아주 느렸다. 미첼로는 내가 신호를 보내자 함을 열었고, 서서히 함의 황금빛 뚜껑이

돌아왔다. 라디폰 공작과 티스몬 백작의 말로는 요새 오펠리우스 왕비는 날이면 날마다 기도를 한다고 한다. 소문은 나와 아리란드 전하에게 생긴 불행을 어서 거두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한다고 하지만 내

밖을 내다보고 있었다. 참석하지 않으려는 것을 억지로 이 자리에 오게 했다는 것을 아는 국왕은 그런 르미엘 왕자에게 어떠한 꾸중도 하지 않았다. 사실은 자신도 그의 아들처럼 이 현실을 외면하고 싶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